RoboBusLine

 30 교통  RoboBusLine에 댓글 닫힘
6월 172017
 

1706-049

이 세상은 점차 자동화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자율주행 버스가 핀란드에 등장한다. RoboBusLine은 2017년 가을부터 시작하는 이 자율주행 버스 서비스이다. 헬싱키 시 당국에 따르면, 이 서비스가 실험 단계를 벗어나 서비스 단계로 진전되었으며, 자율주행 공공 교통수단으로 운행을 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를 통하여 운송 비용의 절감뿐만 아니라 공공 교통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이다. 궁극적으로 도로 위의 차량의 수를 감소시키고, 배기가스를 줄이고자 하고 있다.

   2016년 8월에 시작한 Sohjoa 프로젝트는 2대의 EasyMile EZ10 전기차를 헬싱키에 시험운행 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EU가 자원하는 mySMARTLif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럽 도시들의 에너지 효율적 이동수단 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기 미니버스가 실제 교통 상황에서 실험되었으며, 오는 8월까지 도시 지역에서 시험 운행 예정이다. 각 버스에는 비상 상황을 위하여 운전자가 탑승하고 있으며, 시속 11km로 운행되고 있다. 노선과 정확한 지식을 습득하고 있다. 센서 기술, 사용자 경험, 전반적 공공 서비스와의 조화 등의 문제를 시험하고 있다.

참고문헌

© 2017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