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토연구원은 ‘국토정책 브리프’를 통하여 인구 급감으로 공동화를 겪는 ‘축소도시’ 문제의 해결 방안으로 ‘도시 다이어트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는 연구를 발표하였다. 문제는 이들 ‘축소 도시’로 분류되는 곳에서 아직까지 신규개발을 통해 도시규모 확장에 나서고 있는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대신 공간환경의 규모를 줄이며, 남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유지시키는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2. 말도 많았던 ‘퀴어 문화축제’가 14 ~ 15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광장 사용을 심사하는 ‘열린광장 운영 시민위원회’는 회의를 통하여 서울광장 사용을 허가하였다. 이에 따라 시는 사용승인을 통보할 예정이다.

3. 공공 공간이 사람과 거리를 연결하도록 역할을 할 수 있게 하는 10가지 원칙이다. 1. 다양한 사용, 2. 멋진 파사드, 3. 다양성과 도시의 활력, 4. 휴먼 스케일, 5. 조명, 6. 지역 경제에 대한 활력소, 7. 지역성, 8. 완성적 거리와 공간의 공유, 9. 녹지, 10. 사회적 참여이다.

4. 전철은 철로 위로 다녀야 한다는 개념을 파괴한 철로 없는 기차가 중국 중부의 Zhuzhou 성에 등장하였다. 자주 기차로 30m 길이의 전철이며 고무 타이어로 그어진 선을 따라 달린다. 센서가 길을 읽으며 스스로 노선을 따라 운행된다. 최대 시속 70km이며, 정원 500명이다. 전기로 움직이며 40km까지 운행이 가능하다.

5.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멕시코와의 장벽 건설에 태양광 벽을 만들 것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곳에 풍력발전기를 추가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구상안을 고려하고 있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7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