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온라인 예술작품 플랫폼 Google Arts & Culture는 전 세계 42개국 180여 개 문화기관과 함께 ‘We Wear Culture’ 프로젝트를 전 세계에 공개하였다. 이 전시는 고대 실크로드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3,000년에 걸친 패션의 역사를 정리하고 있다. VR, 360도 영상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전시한다.

2.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미국 MIT 졸업 축사에서 인공지능(AI)이 컴퓨터에 인간처럼 생각하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은 걱정하지 않지만 인간이 컴퓨터처럼 생각하는 것은 걱정된다고 이야기 하였다. 정답만 찾는 우리사회에 대한 이야기이겠지.

3. 이론적으로 알고리즘은 인간보다 객관적이며 공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앞을 예측하고, 평가를 하고 판단을 한다. 그러나 이를 만드는 디자이너의 주관으로 알고리즘이 편향 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Matthias Spielkamp는 입법자와 공공이 알고리즘의 우선순위를 결정하여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7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