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종시 건립할 예정인 세종선거관리위원회 청사가 국내 제로에너지 건축 1호로 예비인증을 취득하였다. 단열강과, 차양일체형 회피 등의 자연형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지열, 태양열, 태양광 등 신 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사용하여 에너지 자립률 52,8%를 달성하였다.

2.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지난 16일 홍콩 중문대 미래도시연구소와 IoT 기술을 활용한 도시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정보원은 도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도시 환경 개선에 활용하는 ‘도시지능 데이터 생태계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거대 도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빠르게 감지하고 예측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3. 세종시는 지상ㆍ지하시설물에 대한 3차원 공간정보 확대 구축 사업을 진행한다. 행복도시 건설청과 LH가 함께 세종시의 공간정보를 3차원적으로 구축하여 도시기반 시설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이다. 향후 7개월간 9억원의 예산으로 항공사진 촬영과 지상 시설물에 대한 구축을 진행한다.

4. 중국 송나라 문인 소동파의 말. “인자함은 지나쳐도 화가 되지 않지만 정의로움은 지나치면 잔인해진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7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