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저출산·고령화에 의한 소멸지역 분석’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이 보고서는 2015∼2040년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의 전체 인구변화, 가임여성 인구변화, 고령 인구변화 등 3가지 인구 지표 추세에 기반하여2040년 인구 소멸 예상지역을 예측하였다. 인구변화 안정성이 높은 전국 지자체 229개를 4개 단위로 분류하였다. 부산광역시가 인구감소 위험이 가장 높은 광역시로 분석되었다. 다음으로 경남, 충북, 경북, 강원, 그리고 충남 순이었다.

2. 2015년 일부 연구자들은 미국이 2055년까지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다는 영향력 있는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이는 천연개스와 핵발전뿐만 아니라 배터리에도 의존하지 않는 사회 구현이 가능하다고 하였다. 그러나 최근 20명 넘는 과학자들은 이와 같은 이야기를 비판하는 책을 출간하였다. 이들은 모델의 오류와 가능하지 않은 가정으로 이와 같은 주장을 하였으며, 정책과 미래 에너지 정책을 잘 못 가이드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양측의 주장이 크게 대립하고 있다.

3. 우리나라는 유네스코 주관 문화적 표현의 다양성 보호와 증진에 관한 협약’ 위원국으로 선출되었다. 이 협약에 145개국이 가입되어 있다. 위원국으로 올해 6월부터 2021년 6월까지 4년 간 아태그룹 위원국으로 활동하게 된다. 가이드라인과 절차 및 협의체계 개발의 역할을 맡는다. 위원국은 한, 중, 그리고 인도네시아 3개국으로 구성된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7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