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계청 발표 ‘2016년 하반기 지역별고용조사 맞벌이 가구 및 1인 가구 고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 1인 가구는 527.9만 가구로 전년 대비 3.3% 증가한 27.8%로 집계되었다. 1인 가구 절만 이상은 결혼에도 불구하고 혼자 살고 있다. 기혼상태의 1인 가구가 59.1%이며, 여성이 56.5%로 나타났다. 1인 가구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경북과 전남으로 33.5%를 기록하고 있으며, 울산이 가장 낮은 23.7%이다.

2. 일반적 수세식 변기를 지구의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런던의 벤처회사 Loowatt는 물 없는 변기를 개발하였다.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비료를 생산할 수도 있다.

3. Michelin사의 새로운 프로젝트 BikeSphere는 새로운 스마트 레이저 조명 시스템으로 자전자의 안전을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 회사의 #TrendyDrivers 캠페인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스마트 조명 시스템은 헤드라이트와 미등뿐만 아니라 인근 센서를 갖추고 있다. 날이 어두워지면 자전거 주변으로 두 개의 원형 조명을 밝힌다. 또한 센서는 차량이 접근할 경우 원형 조명을 더욱 밝게 비춘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7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