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과 유럽, 그리고 아시아의 도서관에 관한 신간 ‘우리가 몰랐던 세상의 도서관들’이 출간되었다.

2. 인문학적 시선으로 전국의 도시를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여행자를 위한 도시 인문학’이 출간되었다. 전국 도시의 역사와 이야기를 말해 준다.

3. 한양 도성 성곽길에 관한 안내서적 ‘한양도성 성곽길 시간여행’이 출간되었다. 창의문, 숙정문, 혜화문 ,흥인지문, 광희문, 숭례문, 소의문, 돈의문, 인왕산, 백악산, 낙타산, 목멱산 등 성곽길을 여행하는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4. 경찰은 현재 사건관련 자료를 빅데이터로 이용하며,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범죄분석 및 예측 시스쳄 CLUE의 개발에 들어갔다. 52.4억원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100여 종의 정보를 기반으로 용의자를 압축하여 수사를 할 예정이다. 살인, 강절도, 성폭행 등 상습성 강력범죄에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는 경찰측의 예상이다.

5. 무인매장이 늘고 있다고 한다. 급등하는 인건비에 대한 대응이다. 최저임금의 인상은 정보화를 촉진하는 IT강국으로의 발돋움 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7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