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는 도심을 보행자 중심으로 바꾸는 교통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을지로, 퇴계로, 세종대로의 일부구간에서 차로를 축소하고 이를 보행공간으로 만드는 계획이다. 서울시청으로부터 동대문 역사공원에 이르는 을지로 3.7㎞ 구간을 기존 6차로에서 4차로로 축소를 검토하고 있다. 세종대로도 10차선에서 8차선으로 축소하고, 자전거 도로를 만드는 방침을 세웠다.

2. 서울시는 ‘집합건물 관리 업무매뉴얼’을 발간하였다. 용어 해설과 법령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3. 애플 신사옥 건축비용에 대한 추정 분석으로 건설관련 분석 벤처 회사 BuildZoom은 11억 달러 즉 1조 2천억으로 추정하였다. 캘리포니아 조세사정 업체 Larry Stone은 50억 달러 즉 5조 5천억원이라는 추정을 하였다. 전자는 건물 허가를 근거로 추정하였으며, 후자는 과세 등록부를 만들고 법적 공제를 적용하기 위한 수치이다. 네 것과 내 것, 줄 때와 받을 때, 남이 한 것과 내가 한 것의 괴리는 5배.

4.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주거용 벽난로 디자인 7가지

5. 인간과 컴퓨터 모두 기억은 중요한 자산이다. 현재 인공지능은 무엇을 기억할지를 배우고 있다. 더욱 중요한 사실로, 무엇을 잊을 것인지 또한 학습하고 있다.

6. 로봇은 이미 패스트 푸드 산업을 바꾸어 놓았다. 아마도 파리바케트의 미래이겠지. 노동부가 개입할 일도 없고.

7.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 컨퍼런스에서, 애플은 자율주행 차를 만드는 기계학습분야의 기술을 선보였다.

8. 유전자가 지능에 영향을 미치는 사실은 알고 있으나, 아직 영리함을 만들 수는 없다.

9. 이야기 구조에 대한 흐름 곡선 – 비디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8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