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강대교, 음악중심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

서울 한강대교 중간의 노들섬이 음악을 중심으로 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공연장, 공원, 장터, 카페, 생태교육시설, 산책로 등의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내년 9월 ‘노들섬 특화공간’ 운영을 민간에 맡길 예정으로 수탁자를 5월 1일까지 모집한다. 수탁자는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및 시설물 유지관리, 교육 홍보 등을 맡을 예정이다.

2. 한국과 러시아 패시브협회 MOU

한국패시브건축협회와  러시아패시브하우스협회는 패시브하우스 시장 확대를 위한 상호 포괄적 협력관계를 위한 MOU를지난 23일  체결했다. 이는 양국의 기후 상황을 고려한 패시브 하우스 기준 설립을 위한 서로의 경험과 데이터를 공유할 예정이다.

3. 트럼 사회 인프라 계획 발표

지난 2월 12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인프라 계획이 발표되었다. $1.5조의 투자계획이다. 그러나 연방정부의 직접 투자 계획은 매우 작다는 것이다. 기존의 인프라 펀드 프로그램으로부터 돈을 끌어다 쓸 예정이다. 아무도 반가워하지 않고 있으며, 실현을 의심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4. 디지털 시대 독서 습관 가르치기

어려운 이야기이다. 스탠포드 대학 독서 전문가 Elliot Eisner는 가장 중요한 배움은 꼭 필요가 없는 분야에 대하여 배우고자 하는 욕구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낭비의 위대함이다. 일상 발표에서 많이 들으며 싫어하는 말 ‘효율의 극대화’와 반대 되는 개념이다.

5. 영국, 플라스틱 빨대 사용 금지 검토

영국은 연간 85억 개의 빨대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문제는 이들 빨대가 바다와 수로를 오염시키는주범으로 지적되고 있다. 잠시 사용되며, 꼭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오염을 심각하게 일으키는 문제가 있다. 이에 따른 사용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

6. 세계 최대 족보 완성

미국 뉴욕 게놈센터, 컬럼비아대학, 영국 옥스포드 대학의 학자들은 약 500년 전 조상과 후손의 가계도를 완성하였으며, 그 내용 분석 내용에 관한 논문을 ‘사이언스’지에 발표하였다. 세계 최대 족보사이트 Geni.com에서 8,600만 명 데이터를 바탕으로, 1,300만 명의 족보를 만들었으며, 이르 바탕으로 분석하였다.

7. 회사들이 이해 해야만 하는 인공지능과 지속가능성에 관한 7가지 항목

8. 몸무게를 줄이고 싶으면, 천천히 식사를 하여야 한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8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