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국 정부, 부동산 공급확대 정책 추진

영국 정부는 부동산 가격 상승과 주택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공급확대정책을 취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영국은 부동산 가격 급등과 임대료 상승으로 젊은 층이 주택을 마련할 여력이 점차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영국 주택 가격은 지난 5년 간 28% 상승하였으며, 런던은 57% 급등하였다. 공급확대 정책은 8주 간의 자문 등을 거쳐 올 여름에 발표될 예정이다. 돈이 남으니 모두가 부동산으로 갑니다.

2. 행복도시, 지상과 지하 시설물 공간정보 구축 완료

행복도시 건설청과 LH공사는 ‘행복도시 지상·지하시설물 3차원 공간정보 확대 구축 2차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3월부터 개방한다. 지상과 지하의 공간정보를 입체적으로 볼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 성과물은 국토부 브이 월드와 민간포털을 통하여 개방하고 있다.

3. 애플 인공지능 스피커 HomePod, 목재 가구 손상 논란

HomePod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이 스피커가 목재 가구에 원형 자국을 낸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하여, 목재 가구 위에 스피커를 놓았을 경우 작은 자국이 일어나는 것은 일상적이라고 애플사는 밝히고 있다. 이는 실리콘과 표면 사이 기름이 분해 되는 것에 따른 것으로, 가구 표면에 스피커를 치울 경우 몇일이 지나 없어질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Google Hone Base 제품에서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 인공지능 스피커는?

4. 레비-스트로스의 인류학 강의’ 출간

문예출판사는 인류학 거장 레비-스트로스의 저서이자 인류학 입문서인 ‘레비-스트로스의 인류학 강의’를 출간하였다. 다양성 문제, 진보와 보수 문제, 인종차별 문제 등 현대 사회의 문제에 대해 인류학이란 학문이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를 이야기하고 있다.

5. 하버드 대, 투자 실패로 수익률 최하위 기록

하버드대가 대학기부금을 관리하는 Harvard Management Company는 브라질 천연자원 투자 실패로 $11억 (1.2조원) 손해를 보았다. 2012년 희귀자원 투자를 추진하였으며, 성장세였던 브라질 농업시장에 투자하기로하여 브라질 과달루페 지역 관계사업에 투자하였다. 그 후 브라질 경제성장세 둔화와 정부가 부패 스캔들에 휘말리며 투자에 실패를 하였다. 투자 실패로 전체 운용기금의 10%인 $11억을 감가상각 하기로 하였다. 우리나라 같으면 청문회를 거쳐 감옥행이었을 터인데.

6. 올림픽을 위한 건축

7. 작은 거주 공간을 위한 디자인 전문가들 최고의 팁

8. 후엔산타 라 모네타

플라멩코 무용수들이 뽑은 최고의 무용수이다.  유투브에서 그녀의 춤을 감상할 수 있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8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