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자책, 대여기간 3개월 이내로 제한

출판계에 따르면 출판사와 서점, 전자책유통사, 그리고 소비단체의 자율협약 시행 세칙으로 전자책 대여 기간을 3개월 이내로 제한한다. 지금까지 전자책은 최장 50년 까지 대여가 가능하여 판매 정가보다 50% 할인 가격으로 빌릴 수 있었다. 

2. 명화 공동구매

스위스 주민은 피카소 작품 ‘Buste de mousquetaire'(소총병의 흉상)을 온라인 모금을 통하여 25,000명이 함께 구매하였다. 한 명당 54,300원 가량으로 작품가격 200만 스위스 프랑의 작품을 구매하였다. 이 작품은 제네바 현대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으며, 공동구매 참여한 이들은 무료로 미술관에 입장하여 감상할 수 있다.

3.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KB국민은행은 도심 젊은이 문화활동 지원 전용공간인 ‘KB락스타 청춘마루’를 개관하였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연면적 1,261.83㎡ 규모의 은행 지점 건물을 리모델링 하였다. 세미나실, 공연장, 디지털 도서관, 카페, 갤러리, 강연 공간을 갖추고 있다.

4. 북한의 해킹

보안 전문가들은 북한의 해킹이 늘어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McAfee사는 Operation GhostSecret라는 작전으로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17개 국에서 사회 인프라, 통신, 건강, 연구 등의 분야에 대한 해킹 사례를 확인하였다. 현재 북한은 경제 제재를 받고 있는 가운데 해킹으로 자금을 마련하고 있다고 한다. 북한의 해킹 실력은 날로 발전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지는 현재의 정치적 고립 상황으로, 해킹에 따른 더 이상 외교적 고립은 걱정하지 않고 있다.

5. 2018 건축이야기 공모전 결과 발표

6. 신-구 건축이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는 사례 10

7. 합성인간의 가능성과 두려움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8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