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표준 마련

지자체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사업에 민간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표준과 인증체계가 마련되어 인증이 실시된다.

2.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 개관 20주년 기념 전시

덕수궁관 개관 20주년 기념전시의 일환으로 1938년 설계한 덕수궁관 전시가 열린다. ‘1938년 건축과 이왕가미술관’ 공간 전시에서 당시 설계 도면과 사진을 전시한다. 10월 14일까지 진행된다.

3. 문화재청, ‘온돌문화’ 국가 무형문화재로 지정

문화재청은 ‘온돌문화’를 국가무형문화재 135호로 지정하였다. 이는 한국인의 창의성이 발현된 문화이며, 중국 만주지방 바닥 난방방식과 구별되는 주거 기술과 생활이라는 가치로 평가하였다. 그러나 특정 보유자나 보유 단체는 인정하지 않을 예정이다.

4. eVolo 2018 Skyscraper 공모전 결과

5. 미군, 실제와 같은 가상 현실 공간 만들다

미군은 지구 여느 환경의 복제 공간을 만들어 실제와 같은 환경에 의하여 훈련을 하고 있다. 최근 자동적으로 가상현실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였다. 사용자가 지도에 특정 지역을 선택하면, 공공 데이터를 사용하여 가상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도구이다. 이를 사용하여 북한 환경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고 한다.

6. 신간 – 진격의 빅데이터

전문가가 아닌 일반 독자를 위한 개념도서이다. 빅데이터의 활용과 미래 전망을 다루고 있다. 빅제이터의 특징과 가치, 비지니스 모델, 빅데이터의 전문가, 그리고 빅데이터 가공 방법과 분석 도구를 설명하고 있다.

7. 비디오 모음 – 서민주택

8. Oscar Niemeyer의 파리 공산당 본부 건물 사진

9. 온라인 거리 디자인 도구 – Streetmix

10. 스위스 어린이, 스마트폰 사용 시간보다 밖에서 노는 시간이 많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 2018 SUSTAIN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